본문 바로가기

DAILY/TRAVEL

[포항여행] 3.마지막 - 영일대 야경 & 환여횟집



포항여행 마지막입니당 ㅎㅎㅎ





마지막에는 영일대로 왔어요 . 

영일교도 보이구용 



오후 6시경 푸르른 바다 >< 


영일대 처음온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제가 영일대를 와봤더라구요 .. 

영일대가 엄청 크잖아요 

거리를 걷다보니 왠지 예전에 걸어본거같은거에요 


친구들하고 포항여행을 4년쯤 전에 왔었거든요 ㅎㅎ

죽도시장에 갔다가 바닷가를 갔고, 바닷가 주변이 엄청 넓었어요

그래서 바닷가를 많이 걸었던 기억이 나요 .. 


그리고 엄청 더웠거든요 마침 설빙이 있길ㄹㅐ 빙수 먹었었는건 확실히 기억해요! 


찾아보니 영일대 근처에 3층 건물 설빙이 있더라구요

제가 갔던 설빙도 3층짜리...........



대박 기억력이 원래 좋았는데 그걸 잊어버리다니 .. TT 

요즘 기억력이 넘 안좋아졌어요 

 





어쨌든 충격을 뒤로 하고 영일대에도 공원이 있네요 




음 뭔가 허전 .. 밝아서 그럴거라 생각하며 ..


이보다 더 어두울때 다시 와봤는데 별 차이 없었어요 


예쁘긴 대구 이곡동 장미공원이 짱인것 같아용 ♥  




포항, 장미꽃으로 피다 .


구정/시정 구호로 꽃이 많이 들어가네요 

대구 달성군은 "대구의 뿌리 달성 꽃피다"인데 뭔가 비슷해용ㅋㅋ


그래도 글자아트는 포항이 훨씬 이쁜듯! 


 


해가 졌어용 슬슬 배가고프네요




영일대에서 유명하다는 환여횟집으로 고고씽.




물회, 물회국수 를 제일 많이 시키나봐요 

물회를 시키면 밥도, 소면도 나오고

물회국수 시키면 소면만 나온대요 .  대신 소면양이 많으려나요?


매운탕은 둘다 나오구요 


저희는 물회 2개 시켰어용 ^^



저 빈테이블 빼고 가득가득 


가게가 깔끔하고 음식도 빨리 나와요 




물회 육수는 따로 나오니 먹을만큼 덜어드시면 됩니당 

그리고 보이는 매운탕 . 




귀엽게 소면이 2개 . 소면 양 많더라구요 !! 

히히 배불러서 밥은 남겼어요 TT


사실 물회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용 

저는 배가부른관계로 회만 골라먹었지만ㅋㅋㅋㅋ

다른 테이블보니 전부 국물까지 싹다 드시더라고용


옆테이블에는 젊은 부부+아가2명 가족이었는데

3살쯤 되보이는 아가가 너무 장난기가 많더라구용ㅋㅋ


귀엽기도 하면서 애기보느라 밥 잘 못드시는 아기엄마 보면서 

애기는 정말 키우기 힘들겠다는 생각을 또한번 했네요 ^^; 




이제 배도 채웠고 , 다시 영일대 야경보러 나왔어요 


살며시 보이는 우리의 그림자 ㅎㅎㅎ





광안리처럼 포항 영일대도 야경이 참 멋있네요 




영일교로 올라와서 또 한컷 . 


포항 시내가 한눈에 보이네요 



친구들끼리 가족들끼리 연인들끼리 다양하게 놀러오더라구용 


맛난거도 많이 먹고 , 시원한 바닷바람도 쐬고 예쁜 야경도 보고 !


즐거운 포항 여행 이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