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2018 매경 TEST 시험일정, 과목, 출제범위

 

 

 

1. 매경TEST란 ?

 

 

- 주최 : 매일경제신문

 

- MK Test of Economic & Strategic business Thinking

 

- 국가공인 자격증

 

- 총 80문항 (경영40 + 경제40), 5지선다형

 

- 1000점 만점(600점 이상 국가공인 점수)

 

- 시험시간 : 90분

 

- 성적 유효기간 : 성적발표일로부터 2년

 

- 응시료 : 3만원

 

 

 

 

 

 

2. 영역별 출제 문항 및 배점

 

 

 

 

 

 

경영 40문항 , 경제 40문항 총 80문항입니다.

 

 

 

지식 영역 - 경영 주요 개념 / 경제 주요 원리

 

사고력 영역 - 원리응용력 / 상황판단력 / 자료해석력 / 수리계산력 / 종합사고력

 

시사영역 - 경영환경 이슈 / 경제이슈 / 금융이슈

 

 

 

경영 경제 모두 사고력 문항 비중이 높네요 !

 

 

 

 

3. 출제범위

 

 

 

출제범위는 미시경제, 거시경제, 국가경제

 

그리고 경영일반, 전략/마케팅, 재무회계네요 !

 

 

 

 

 

 

4. 2018년 시험일정

 

 

 

 

 

 

 


시험은 주로 광역시 지역에서 이루어지고

 

1년에 8번 시행되네요.

 


경제/경영 공부도 하면서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매경TEST!

 

경영경제쪽으로 취업생각이 있다면 한번 공부해보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대학교때 경영, 재무회계쪽은 공부도 했고 특히 회계는 관심분야였어요.

 

다만 경제를 잘 몰라서, 공부하는 마음으로 도전해보려고 했는데

 

자격기간이 2년밖에 안되어서 망설여지네요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기도 하구요.


매경TEST 책이나 구경해봐야겠네요 !

 


이상 2018년 매경TEST 시험일정 및 과목, 출제범위 안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