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화이트데이 개봉! 영화 <치즈인더트랩> 후기 (스포 있어용)

 

 

 

 

 

치즈인더트랩 후기

 

 

 


치즈인더트랩 웹툰책을 시즌4까지 다 읽었어요

 


그리고 3월14일 어제, 치인트 개봉 첫날 바로 달려갔어요.
(깨알같이 KT 더블할인 이용해써용)

 

 

역시 영화가 대학교 이야기 인만큼,
20대 커플이 대부분이었어용.

 


사실큰 기대는 안 했어요
원래 늘 원작이 좋은 법이잖아요ㅎㅎㅎ

 


< 캐스팅 싱크로율 >

 

 


1. 홍설 역 오연서

 


대박... 홍설=오연서
웹툰에서 홍설은 그냥 평범한 대학생 느낌이었는데
오연서는 존예라는 차이가 있다고 할까요?ㅋㅋㅋ

 

 


생김새는 싱크로율 100%긴 한데
뭔가 내가생각한 홍설 느낌은 아니었어요.ㅜㅜ

 


어쨌든 치인트 보는 내내 오연서 미모에 감탄했네요

 

 


2. 유정 역 박해진

 

 

 

음 유정 느낌이 나기는 한데
만화에서 봤던 유정은 때로는 순수하게 활짝 웃는 모습도 있거든요
영화 치인트에서 박해진은 싸이코 같기만 했어요.ㅜㅜ

 

 

 


3. 백인호 역 박기웅

 

 

 

드라마에서는 서강준이 했었죠
개인적으로 서강준이 더 좋지만 외적으로는 박기웅도 괜찮았어요!
백인하와 머리색이 같아서 진짜 남매 같았구요

근데 웹툰에서도 백인호가 욕을 했었나...욕하는건 좀 싫었어요.

 


하지만 손 다친 장면 연출은 정말 좋았어요.bb

 

 

 

4. 백인하 역 유인영

 

 


어쩌면 홍설 보다 싱크가 더 맞았던 유인영이었어요.
생김새도 연기도 모두요.

 


유인영은 주로 악역으로 나오는데 어떤 역을 해도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늘 악역인데 밉지 않은 캐릭터에요.


2시간 짜리다보니 백인하가 그리 많이 나오지는 않았지만요.ㅠㅠ

 

 

 

5. 기타

 

 


그외 김상철(문지윤) 정말 찰떡입니당.ㅋㅋㅋㅋㅋㅋ
권은택(김현진)은 조금 더 귀여운 배우가 했으면 했고 ..
보라역할(박산다라)도 좀 더 발랄한 배우였으면 했어용
하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다영 역 나혜미도 괜찮았구요

오영곤 역은 클릭비 오종혁이었네요. 영화끝나고 알았어요.
영화로 보니 오영곤은 진짜 너무 쓰레기...

 

 

 

치인트 웹툰과 영화 싱크로율 부분에서는 90% 만족스러웠어용 ^^

 

 

 

 

< 스토리 >

 

 

 

1. 주요 사건 위주

 

 


드라마라면 몰라도 2시간짜리인 영화에 치인트 모든 내용을 담을수는 없죠.
웹툰만 5년 넘게 연재했나요..?

 

 


그래서 거의 주인공 위주로 흘러가요.
손민수, 남주연, 홍준, 강아영은 나오지 않아요.

 


백인호와 홍설이 따로 만나게 되는 영어학원 이야기도 없구요.

 


오히려 주인공 스토리에 치중되어 있어서 집중하기 좋았던것 같아요!

 

 

 

2. 백인호-홍설 연결고리 부족

 

 


1번 이유로 백인호와 홍설은 그냥 유정을 통해 알게 되는데요.

웹툰에서는 백인호와 홍설이 친분을 쌓는 계기가 있었는데
영화에서는 그런 인과관계도 없는데,

백인호가 홍설이 위험할 때마다 구해주는 부분이 조금 매끄럽지 않았던것 같아요

 

 

 

 

3. 공포영화 ?

 

 


아무래도 영화라서 극적으로 만들다 보니 그런지
중반부부터는 거의 스릴러물이었어요.

 

 

치인트 웹툰 자체가 밝기만 한 로코물은 아니다보니
스릴러 쪽에 초점을 맞춘것 같기는 한데

 

 

 

오영곤은 웹툰 이상으로 캐릭터가 하락했구요.
오영곤 이야기가 필요이상으로 길었던것 같아요 ..ㅠㅠ

 

 

 

 

4. 홍설과 유정

 

 

 

치인트 웹툰에서는 과거와 현재 이야기가 왔다갔다 하고 내용도 워낙 길어서

 


유정이 홍설을 좋아하게 된 이유
홍설과 유정이 오해를 푸는 과정을 잘 이해하지 못했었는데요

 

 


영화에서는 이 두가지를 명쾌하게 보여줘서 좋았어요.^^

 

 

소설이나 웹툰 등 원작에서 방황하게 늘어져있는 스토리를
영화는 콕콕 찝어주니, 그래서 영화를 자꾸 보게되는것 같아요 ㅎㅅㅎ

 

 

 


< 치인트 총평 >

 

 


초반에는 너무 드라마 같아서 ,
영화가 음향 화면이 좋다보니 좀 부담스러웠지만
중후반부터는 괜찮았어요.

 

 


그리고 전반적으로 배우들 연기가 전부 부족했던것 같아요 .. ㅠ_ㅠ

 

 

 

웹툰에서는 백인호가 훨씬 좋았고 유정은 그냥 쏘쏘였다면
영화에서는 백인호도, 유정도 별로.
백인호는 너무 폭력적이고, 유정은 인간미가 안느껴지네요.

 

 

 

그래서 유정을 선택한 홍설을 더욱 이해할 수 없었던 결말이기는 해요.;ㅁ;

 

 

 


킬링타임용으로는 괜찮은데, 기대하고 가면 실망할 것 같아요.